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킨슨병 증상 6가지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1. 1. 3.

파킨슨병 증상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정말 말이 아닙니다. 계속해서 1000명이 넘어가는 지금 우리는 건강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져야하지 않나 생각을 해요. 예전에 손떨림 증상에 대해 포스팅한적 있는데 그 원인 중 파킨슨병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파킨슨병은 손떨림 원인 중 하나이며 증상을 빨리 발견하여 치료해주는 것이 매우 종요합니다. 

 

목차

파킨슨병 원인

파킨슨병 초기증상 단계

파킨슨병 증상

마무리하며

 

파킨슨병 원인

파킨슨병 원인은 정확히 밝혀진바는 아직까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신경세포가 줄어들고 몸의 근육도 점점 잃게 됩니다. 의사의 대부분이 뇌신경세포가 일반인들에 비해 많이 손실되고 파괴가 될 때 파킨슨병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다른 원인으론 도파민 수치가 낮은 현상이 있으면 파킨슨병이라고 하고 불면증이 심할 경우에도 파킨슨병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단계

1단계 : 떨림, 강직이 한쪽 팔 또는 한쪽 다리에 나타난다고 해요.

2단계 : 떨림, 강직이 양쪽 팔다리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3단계 : 걷는 중 비틀거리는 증상이 있다고 해요.

4단계 : 혼자서 일어나지 못한다고 합니다.

5단계 : 일상을 누워서 지낸다고 합니다.

 

파킨슨병 증상

1. 몸이 떨리는 증상

파킨슨병의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손떨림인데요. 초기에는 한쪽 손만 떨리거나 미세하게 떨릴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져 양손이 떨리는 증상으로까지 악화되며, 다리까지에 증상이 전이될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한 쪽 다리가 조금씩 떨리게 되면 파킨슨병을 의심할 수 있어요.

 

2. 수면장애

평소와 달리 잠이 들기까지가 시간이 걸리고 깊은 숙면을 취하지 못할 경우가 있을 수 있고, 잠꼬대와 자는 도중 몸무림을 부리는 이상행동이 나타나면 파킨슨병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3. 우울증 현상

파킨슨병 혹은 알츠하이머병의 50% 정도의 환자들이 우울증 현상을 가지고 있다 하는데요.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보족현상 때문에 우울증은 더심해지고 악화가 됩니다. 우울증 현상이 심해질 경우 파킨슨병 증상일 수 있어요.

4. 신체경직

온몸이 경직되는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 초기에는 관절염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신체중에 특정한 부위가 저리는 현상이 있을 수 있고 쥐가 나는것 같은 근육의 조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있을 경우 파킨슨병 증상일 수 있습니다.

 

5. 느려진 행동

몸을 움직일 때 즉각 움직여지지 않고, 느리게 움직여지는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일상의 행동 및 움직임들이 예전보다 느리다고 느낌이 들 경우 파킨슨병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파킨슨병 증상, 파킨슨병 원인 등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파킨슨병을 완전히 예방하지는 못하지만 어렸을때부터 좋은 음식 습관과 도파민 관리를 꾸준히 해주어 우리의 뇌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게 중요합니다. 파킨슨병 한방치료도 효과가 좋다고 하지 증상이 있으신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탈모 원인 확인법 알아봐요

탈모 원인 확인법 안녕하세요. 우리는 나이가 들수록 머리가 빠지는 것 때문에 자신이 탈모가 아닐까? 라고 생각을 해본 적이 있을거에요. 저도 마찬가지로 그런 생각을 할 때가 많은데요. 현대

reportchannel.tistory.com

 

 

관절보궁 가격 및 효능

관절보궁 가격 및 효능 안녕하세요. 요새 많은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영향도 한 몫했으리라 생각을 해요. 특히 관절염은 55세 이상의 성인이

reportchannel.tistory.com

 

 

손떨림 원인 중요한 6가지

손떨림 원인 안녕하세요. 평소 생활하면서 손이 떨리는 증상을 겪어보시지 않았나요? 아마 이 글을 읽으신 분은 손떨림이 갑자기 생기거나 혹은 지속적으로 손떨림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 읽을

reportchann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