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탈모 원인 확인법 알아봐요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0. 12. 16.

탈모 원인 확인법

안녕하세요. 우리는 나이가 들수록 머리가 빠지는 것 때문에 자신이 탈모가 아닐까? 라고 생각을 해본 적이 있을거에요. 저도 마찬가지로 그런 생각을 할 때가 많은데요. 현대 사람들은 다양한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런 스트레스는 정신적뿐만 아니라 신체적까지 건강 문제의 원인으로 인해 탈모의 원인까지 가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탈모 원인과 탈모 확인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탈모란?

탈모란 정상적으로 털이 있어야 할 자리에 비정상적 또는 일시적으로 털이 빠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건강한 사람은 하루에 100개 이하 정도로 빠지는데 그 이상이 빠진다면 탈모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특히나 자고 일어나서 머리를 감을때 빠지는 머리카락이 많다고 생각되면 탈모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셔서 상담하시길 추천드려요

 

탈모 원인

1.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해소되지 못해 계속해서 쌓인다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가 되어 혈관을 수축시키는것은 물론이거니와 두피를 긴장상태로 만들어 버립니다. 이 때 모근에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한다면 모발 일부가 성장 기간을 다 채우지 못해 탈락하여 휴지기 상태로 전환되면서 탈모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다 한답니다.

 

2. 유전

탈모는 유전적인 요인과 남성호르몬에 의해 일어날 수 있는데요. 이 두가지 요인이 있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며, 탈모의 시기도 사람마다의 남성 호르몬의 혈중 농도나 유전자에 따라 다를 수가 있습니다.

3. 생활습관 및 질환

 

털에 대한 면역거부 반응으로 인하여 털이 빠지는 자가 면역 질환을 원형 탈모증이라고 하는데요. 내분비 질환, 약물 사용, 영양 결핍, 수술, 출산 등의 질환에서도 나타날 수가 있어요. 또한 빈혈,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천식 등 탈모 원인 음식인 짜고 매운 음식문화와 환경오염에서 오는 생활습관병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탈모 확인법

탈모 확인법은 집에서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하루에 머리카락 빠지는 수가 100개 이상일 경우

2. 두피가 비듬이 많이 생기거나 두피가 심하게 가려울 경우

3. 눈으로 보아도 두피가 비어 훤히 보이는 경우

4. 최근 머리카락이 많이 얇아진 느낌을 받는 경우

5. 가끔 머리카락을 당기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6. 이미가 넓어지고 있는 경우

7. 머리카락이 힘이 없고 정수리가 주저 앉는 경우

8. 머리가락 두 가닥을 뽑아 두개의 머리카락의 굵기가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

 

탈모원인과 탈모 확인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많은 연구소들이 탈모연구를 끊임없이 한다고 합니다. 어서 빨리 탈모에 효과가 매우 좋은 치류제 등이 발명되어 탈모인들의 걱정을 해결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