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1. 1. 11.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안녕하세요. 최근 3차재난지원금이 풀리면서 많은 분들이 나에게 맞는 지원금이 있을까 하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 중 오늘부터 시행되고 있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자 하는데요

일반사람들이 아닌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는 정책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대상은 누구인지 조건은 어떤지, 신청방법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에 이번에 정부가 총 4조 1천원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타격을 받은 소상공인 280만명에게 100만원~300만원을 지원해주는 3차재난지원금 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기간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기간은 1월 11일 8:00 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대상

 

신청대상은 2020년 11월 30일 이전에 개업한 소상공인 혹은 자영업자중에 12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조치에 의해 타격을 받은 업종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집합금지된 업종, 영업제한된 업종, 마지막으로 연 매출 4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이 전년과 비교하여 매출이 감소한 일반업종을 대상으로 합니다.

제외대상은 사행성 업종, 부동산 임대업, 전문 직종,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사업자, 다른 재난지원금을 받고 있는경우, 집합금지 혹은 영업제한 초치를 위반한 업체는 제외대상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금액

 

- 집합금지 업종은 지원금액 300만원을 지원합니다.

- 영업제한된 업종은 지원금액 200만원을 지원합니다.

- 일반업종은 지원금액 100만원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버팀목자금.kr 을 주소창에 입력하여 버팀목자금 홈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간 다음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안내에따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소상공인은 11일에 신청이가능하며, 끝자리가 짝수인 경우 12일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13일부터는 홀짝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9월 새희망자금을 지급받았던 소상공인은 문자로 통보를 해주니 문자를 확인하는 즉시 신청을 하면 빠른시일내에 수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고객센터는 1522-3500 으로 하시면 됩니다.

3차재난지원금의 하나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자신이 해당하는 유형을 꼭 신청하셔서 지원금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될 만한 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로 인해 힘든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정부지원금 정책을 내놓고 조건이 맞으면 정부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그런데 정부지원금을 어떻게

reportchannel.tistory.com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총정리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3차재난지원금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그 중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해요. 이제 신청기간이 얼마남지

reportchann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