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총정리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1. 1. 10.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3차재난지원금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그 중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해요. 이제 신청기간이 얼마남지 않았지만 혹시나 아직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을 하지 못한분들이 계실까하여 설명드리려 합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저는 아쉽게도 못받더라구요.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자신이 신청대상이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하셔서 꼭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긴급고용안정지원금 금액

지원금 금액은 50만원 입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대상

- 지원대상

1차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았던 특고, 프리랜서 중 2020년 12월 24일 기준 고용보힘 미가입자를 대상으로 지원이 가능하다고 해요.

 

- 제외대상

2020년 12월 24일까지 고용보힘에 가입된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라고 하지만 2020년 12월 15일부터 2020년 12월 24일 안에 고용보힘 가입기간이 3일 이하일 경우 예외적으로 지원대상의 자격이 주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1월 6일 9:00 ~ 1월 11일 월요일 18:00 까지 신청기간이에요. 포스팅 시점으로 하루 남았네요. 앞서 설명드린 기간은 1차, 2차 수혜자가 신청하는 기간이며, 신규신청자일 경우 1월 15일에 다시 공고한다고 하니 그때 한번더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방법과 방문신청방법이 있습니다.

 

- 온라인신청

검색창에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전지원금' 이라고 검색 후에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1차 2차 수혜자 추가 지원금 신청을 눌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방문신청

온라인신청의 여건이 안되시는 분은 관할 고용센터에 가셔서 방문신청이 가능하며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준비하셔서 방문하면 되겠습니다. 대기시간이 있을 수 있으니 일찍가시거나 왠만하면 온라인신청 하시길 추천드려요.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이의신청

오류로 인하여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1월 12일 9:00~1월 20일 18:00 까지 이의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의신청 방법은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이의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은후 증빙서류와 함께 이의신청 게시판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해서 총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이제 하루밖에 안남았으니 이 글을 보신분은 바로 신청하시거나 신청대상이 되는지 한번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받을 수 있는건데 못받으면 너무 아쉽잖아요. 참고로 현재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을 받으시는 분들도 신청은 하실 수 있으나 선정이 될 경우 1월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금은 받지 못하며 2월부터 다시 수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로 인해 힘든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정부지원금 정책을 내놓고 조건이 맞으면 정부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그런데 정부지원금을 어떻게

reportchannel.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조회 방법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드실거라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코로나로 인해 조건이 맞으면 재난지원금을 지원해주는데요. 그러나 재난지원

reportchann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