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조회 방법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0. 11. 27.

2021/01/11 - [분류 전체보기]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2020/11/28 - [분류 전체보기] -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조회 방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안녕하세요. 최근 3차재난지원금이 풀리면서 많은 분들이 나에게 맞는 지원금이 있을까 하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 중 오늘부터 시행되고 있는

reportchannel.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로 인해 힘든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정부지원금 정책을 내놓고 조건이 맞으면 정부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그런데 정부지원금을 어떻게

reportchannel.tistory.com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드실거라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코로나로 인해 조건이 맞으면 재난지원금을 지원해주는데요. 그러나 재난지원금에 관심을 쏟지 않으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재난지원금이 어떤것이 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현재 2차 재난지원금까지 시행이 되었지만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선 결정난게 없습니다. 그래서 혹시 3차추경재난지원금이 발표가 된다면 내가 사는 지역에 어떤 3차재난지원금이 있는지 간단하게 신청 및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3차재난지원금 뿐만 아니라 현재 진행중인 재난지원금에 대해서도 조회를 할 수 있어 도움이 될거에요. 핸드폰으로도 쉽게 조회가 가능하니 천천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조회방법

코로나 3차재난지원금 조회방법은 정부24를 이용하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혹은 네이버등 검색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 를 검색해 줍니다. 

 

정부24를 검색한 다음 정부 24 홈페이지에 들어가줍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메인화면이 뜨는데 메인화면의 메인사진 6번째 사진에 코로나19 정부서비스 안내라는 화면이 있습니다. 코로나19 정부서비스 안내 사진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굳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코로나 재난지원금 사진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자신이 살고 있는 시/도 시/군/구 를 선택해주고 연령대별, 소득별, 업종/기타를 선택해줍니다. 다 선택하셨으면 선택 결과 보기를 눌러주세요.

 

저는 임의로 경기도 고양시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선택 결과 보기를 누르니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재난지원금이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자신이 알고 싶어하는 재난지원금 목록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재난지원금 조건 등 상세정보도 제공이 됩니다. 상세정보만으로 부족한 분들은 주민센터에 문의를 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미 신청이 마감된 재난지원금도 있으니 신청기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이 방법으로 3차재난지원금이 확정이 된다면 자신이 어떤 3차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어떻게 신청하는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3차재난지원금 신청 및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이 사는 곳에 어떤 재난지원금이 있는지 꼭 확인하셔서 조건에 맞는 지원금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