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0. 12. 22.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면서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관심도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과거에 한 티비프로그램에서 보스웰리아가 관절에 대해 좋다고 방영이 되어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보스웰리아와 같은 건강보조식품들은 우리 몸의 다양한 곳에 건강한 작용을 합니다. 지금부터 설명드릴 보스웰리아는 대표적으로 관절 건강에 효능이 뛰어나지만 그 외에도 어떤 효능이 있는지 보스웰리아 부작용은 어떤것이 있는지 등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목차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먹는법

브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란 아라비아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유향나무의 한그루당 1년에 약 250g 정도의 극소량이 나오는 진액을 일컫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소나무의 진액과 비슷한거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보스웰리아의 별명은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우며 그 효능은 동의보감에서도 적혀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1. 관절 염증 예방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보스웰리아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관절 부위인데요. 연골이 무너지면 무릎전체가 무너져버리는데 보스웰리아 안에 들어있는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연골을 무너뜨리는 염증 물질을 완하시켜주는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염증 물질을 억제하여 연골 생성과 소모의 균현을 잡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2. 기관지 완화

보스웰리아는 향염작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염증으로 인한 기관지염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며, 기관지염과 천식을 완화시키며 호흡과 기침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3. 진통 완화

무릎 뿐 아니라 어깨, 허리 등 신체 관절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는데요. 이는 활동 장애를 감소시켜주며,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통증 수치가 많이 낮아진다고 해요. 실제로 보스웰리아에 대한 연구 결과 8주 후 통증과 붓기가 감소하며 활동장애도 크게 좋아졌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4. 호르몬 균형

보스웰리아는 호르몬 균형을 맞춰주어 심신안정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산림욕을 할 때 피톤치드 성분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피톤치드 성분이 보스웰리아에도 함유되어 있어 신체뿐만 아니라 마음을 안정시켜주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항암작용

보스웰리아의 항암작용은 매우 뛰어나다고 알려져있는데요. 보스웰리아가 가지고 있는 성분들이 암세포의 자연적인 사멸을 유도하며, 암세포 전이 억제, 면역력 강화 등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피부 미용

보스웰리아의 보스웰릭산이 항암작용에 의하여 피부에 발생하는 염증성 피부 트러블을 개선시켜주는 효과로 인하여 피부가 맑고 깨끗해집니다.

 

7. 혈관 개선

 

보스웰리아는 향응고 뿐만 아니라 향염증 효과도 있어 혈액순환 촉진, 혈류 개선, 어혈 방출등에 많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혈액이 나올때 응고하지 않으면 신체에 문제가 생길수 있지만 혈액 응고를 하면 동맥경화 혹은 심장마비 같은 위험을 매우 낮출 수 있으며 뇌 혈관에도 큰 효과를 가질수 있다고 해요.

보스웰리아 먹는법

보스웰리아를 차로 먹는법은 원물은 거름망에 약 4g정도를 넣어 물 1.2.L정도와 함께 끓여 그 물을 섭취하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는 시장에 알약형태나 분말형태로 많이 나오고 있는데 알약은 하루 1~2알 정도, 분말의 경우는 물에 타서 먹거나 요리에 뿌려 드시면 되요.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의 부작용 사례는 아직까지 큰 문제 사례는 없습니다. 그러나 보스웰리아는 식품이므로 과하게 먹을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이으며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들은 두드러기 혹은 호흡관란,가슴 통즈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섭취시 의사와 상담 후 진행하시길 권장드려요.

오늘은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먹는법, 보스웰리아 부작용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절보궁 가격 및 효능

관절보궁 가격 및 효능 안녕하세요. 요새 많은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영향도 한 몫했으리라 생각을 해요. 특히 관절염은 55세 이상의 성인이

reportchannel.tistory.com

 

 

무릎통증 원인 이것만 조심하자

무릎통증 원인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매우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 무릎 통증은 요새는 젊은 사람들도 많이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걷기 힘들고, 제대로 서있지 못하고, 무릎을 꿇

reportchann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