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릎통증 원인 이것만 조심하자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0. 11. 5.

무릎통증 원인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매우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 무릎 통증은 요새는 젊은 사람들도 많이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걷기 힘들고, 제대로 서있지 못하고, 무릎을 꿇고 앉거나 일어서지 못하는 못하는 통증은 매우 큰데요. 영국 관절염 연구센터의 통계에 따르면 젊은 사람의 1/3 이 무릎 통증을 경험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발표되었습니다.

무릎통증 원인은 신체나이를 들면 들수록 지속적으로 받아온 무릎의 하중으로 인해 연골조직이 닳아가며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나이뿐만 아니라 다른 원인들도 많은데 그 중 대표적인 몇가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무릎통증 원인

음식

 

우리의 생활 중 필수적인 음식. 음식이 무릎통증 원인의 한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먹거나, 폭식, 폭음을 할 경우 그리고 물을 마시지 않고 탄산음료를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무너지며 몸 안에 요산이 많이 쌓여 류머티즘을 유발할 수도 있어요. 차가운 음료와 음식을 자주 먹어도 몸 안에 습기와 높아져 무릎 통증을 유발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운동

다양한 스포츠와 잘못된 운동자세를 통해 무릎통증을 발병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관절부위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운동 시작전에 스트레칭 없이 바로 다리 운동을 시작하면 무릎에 무리를 주어 근육과 인대등이 찢어질 수도 있습니다. 

조깅, 웨이트 트레이닝, 자전거 라이딩, 웨이트 리프팅 등 갑자기 폭발적으로 운동량이 지나치게 커지는 강한 운동을 오랫동안 하는것도 원인이 될 수 있어요. 특히, 조깅의 경우 팔을 흔들지 않고 몸이 좌우로 흔들리거나 하는 자세가 잘못되면 무릎 관절의 손상이 될 가능성이 매우 커집니다.

굽이 높은 구두

무릎통증 원인은 신발이 원인인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나 높은 하이힐을 오랫동안 신고다니면 무릎 관절의 과부하로 인해 연골연화증이 생겨  통증유발과 무력감이 발생할수 있기에 주의를 요하셔야 합니다.

 

추위

평소에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 또한 무릎관절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옷을 얇게 입거나 얇은 신발을 신은 상태에서 차가운 바람을 많이 맞으면 관절에 한기가 들어와 무릎이 쑤시고 힘이 빠질 수 있으니 따뜻하게 입으시길 바랍니다.

무릎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자기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운동전문가 상담 및 PT를 통해 제대로 된 자세로 운동운동을 꾸준히 하시고, 무릎이 안좋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관절통증에 좋은 음료를 섭취하시거나 무릎통증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