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대하여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0. 11. 25.

무릎 연골 손상 증상

안녕하세요. 우리의 무릎은 우리가 걸어 다닐 수 있게 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요. 그런데 이 무릎이 아시다시피  나이가 들수록 무릎 연골 손상 증상이 생기는데요. 나이가 어렸을 땐 건강에 대해 신경도 안 써서 무릎에 대해 관리를 잘하지 않았는데요. 최근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관심이 증가하다 보니 젊은 사람들도 무릎에 대해 많은 신경을 씨고 있어요. 이 무릎 연골 손상 증상은 초기 빨리 해결하는 게 정말 중요한데요. 별로 신경을 안 써서 가만히 놔두면 나중에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최대한 빨리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릎 통증 원인 이것만 조심하자

 

무릎통증 원인 이것만 조심하자

무릎통증 원인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매우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 무릎 통증은 요새는 젊은 사람들도 많이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걷기 힘들고, 제대로 서있지 못하고, 무릎을 꿇

reportchannel.tistory.com

 

무릎 연골 손상 증상이란? 원인은 무엇일까?

무릎 연골 손상 증상 원인은 노인성 질환인 이유로 발생하여 퇴행성 변화에 의해 일어나는 병입니다. 갑자기 생기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무릎을 쓰면 쓸수록 그리고 세월이 흐르면 흐를수록 서서히 발생하는 병이에요. 무릎 연골 증상 혹은 무릎 연골 찢어짐은 전문적인 말로 무릎 반월상 연골판 파열이라고 합니다. 반월상 연골은 우리가 무릎을 이용하는 즉 걷거나 뛰거나 점프하거나 등으로 인해 충격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해요. 다른 관절과는 다르게 충격을 잘 흡수해주기 위해 탄력성을 가진 섬유 연골 구조로 되어있답니다. 우리가 평소 심한 운동을 하거나 무릎을 많이 쓰는 행동을 할 경우 무릎관절에 3배의 힘이 전해진다고 해요. 그리고 외부로부터 충격을 흡수한다던지 큰 힘을 쓰게 될 경우 무릎 연골 찢어짐으로 인해 통증이 유발되게 되는 겁니다.

 

무릎 연골 손상 증상은 어떤 것이 있나?

1. 무릎을 구부리거나 펴기가 힘들 경우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반월상 연골은 관절 연골 사이에 위치를 해요. 무릎에 충격을 흡수해주는 반월상 연골이 마모가 되기 시작하면 무릎이 충격을 제대로 흡수하는 역할을 못하기에 무릎을 구부리거나 펴기가 힘들 때가 있어 무릎 연골 증상을 의심해봐야 해요.

 

2. 관절에 뚝 소리가 날 경우

가끔 앉았다 일어설 때 무릎에서 뚝 소리가 날 경우가 있습니다. 무릎에서 뚝 소리가 난다고 하여 무조건 무릎 연골 손상은 아니지만 뚝 소리와 함께 무릎 통증이 느껴질 경우 갑자기 부어오른다면 병원에 가서 꼭 진찰을 받아보세요. 이 무릎 관절 속은 진공상태로 되어있는데 관절이 제대로 된 작동을 하지 않을 때 속에서 한순간에 진공상태가 되어 기포가 만들어져 이것이 터져서 소리가 나게 되는 경우예요. 연골판이 파손되었을 때는 초기엔 소리가 둔탁하고 그 이후 통증이 시작이 되니 이러한 증상이 있을 경우 무릎관절 손상 증상에 대해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3. 시큼 거리고 뻐근한 통증이 느껴질 경우

무릎 연골 부위에서 뭔가 시큼 거리 거나 뻐근함의 통증이 느껴진다면 무릎 연골 손상일 수 있어요. 예전부터 노인분들이 날씨가 좋지 않으면 무릎이 아프다는 말을 자주 하곤 합니다. 이 이유는 날씨가 습하거나 추워지면 관절 주변의 혈관과 근육들이 수축을 하게 되어 무릎 통증에 더 반응하여 유연성이 떨이지기 때문에 그러한 증상이 생기는 것이랍니다.

 

4. 무릎이 부어오르는 경우

일상생활을 할 때 한쪽 무릎이 통증이 느껴지게 될 경우, 두 무릎을 비교하여 아픈 무릎이 정상적인 무릎보다 눈에 띄게 부어오른 것처럼 보인다면 무릎 연골 찢어짐일 가능성이 있어요. 무릎 연골 손상은 관절 내 염증이 생겼을 경우에 손상이 생기기도 하는데 염증이 유발되면 우리의 신체는 무릎을 보호해주기 위해 스스로 치료를 하는 동시에 혈액이 갑자기 모이게 되어 부어오름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무릎 통증에 대한 준비

무릎 연골 손상 증상으로 인해 혹은 대비를 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무릎 통증 관련 건강제품을 많이 찾아요. 건강제품 중 하나를 추천해드리자면 관절 보궁이라는 제품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관절보궁에 관련된 정보는 인터넷에 많이 나와있으니 확인하시면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