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에 대해 발표를 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었고 코로나 확산은 감소하고 있지만 그 전까지 거리두기로 인하여 피해를 보는 소상공인이 많기에 당분간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이 예상되빈다. 현재까지 브리핑한 내용을 바탕으로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 신청은 아래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의 다른 명칭이 바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변경된 명칭으로 같은 개념입니다. 코로나를 극복하고 민생의 안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매출, 피해수준, 업종별 특성을 고려해 진원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대상 및 지원금액
1. 지급대상
소상공인 중기업(10억~30억) 규모의 중기업 7,400개 등 중소기업 370만개가 지급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 제외대상
도박, 병원, 회계사, 금융, 약국, 전문직, 검역 규칙 위반업체 등은 제외입니다.
3.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소상공인과 중기업에 차등적용이 됩니다.
- 소상공인 - 소상공인, 소기업, 자영업자에게 매출 규모 및 매출 감소율 수준을 지수화 및 등급화를 통해 최소 600만원에서 800만원까지 지급
- 중기업(매출액10억~30억) - 매출 60% 이상 감소한 공연전시업, 여행업, 항공운송업, 스포츠시설운영업, 예식장업종, 방역조치 대상 중기업의 경우 7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시기 및 신청방법
1. 신청방법
기존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절차를 통해 온라인 시스템을 이용해서 신청할수가 있습니다. 손실보상 누리집 소상공인손실보상.kr에 접속하여 보상금 신청 한 뒤 사업자번호 등록하고 본인인증을 거쳐 신청하면 됩니다.
12 지급시기
정부에서는 이미 추가경정예산을 통과하였으며 6월 지방선거 이후 지급을 목표로 한다고 발표한바 있습니다. 지방선거 이후 2일 안에 지급한다고 밝혔으며 빠르면 6월 1일부터 지급받을 수 있을것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현재 사회적거리두기가 완화되곤 있지만 아직까지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이 몇 차례 더 나올것으로 예상되니 새로운 정보가 나오면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통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