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루테인 효능 5가지 부작용 지아잔틴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1. 12. 2.

 

안녕하세요. 최근에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모든 곳이 중요하지만 개인적으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곳이 바로 눈입니다. 현대 사람들은 모니터를 보는 일이 많고 무엇보다 항상 휴대폰을 보느라 눈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시력이 나빠지고 눈이 아프거나 침침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평소 눈 건강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는데 오늘은 눈 건강에 좋은 대표성분인 루테인과 지아잔틴 효능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루테인 지아잔틴

    루테인

    루테인과 지아잔틴 두 성분을 합쳐서 부르는 말로 편하게 루테인 지아잔틴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황반 색소 밀도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의 계열 중 하나로써 몸에서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보통 음식을 통하여 보충해야 하는 성분이며 눈의 망막이나 수정체에 축적이 됩니다. 수정체, 망막에 축적된 루테인 지아잔틴은 외부로부터 눈 안으로 침입하는 안 좋은 자외선 및 블루라이트와 같은 성분들을 흡수해 눈을 보호하고 피로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루테인은 황반의 가장자리 밀도를 유지시켜 기각의 기능을 개선해주고 시력이 지아잔틴은 황반의 중심부 밀도를 유지시켜 시각의 기능을 개선해주고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

     

    1. 황반병성 예방

    황반병성은 시력이 저하되거나 물체의 크기 및 색이 다르게 보이는 증상으로써 눈의 노화로 오는것이 특지입니다. 심해질 경우 실명까지 올 수 있으니 평소에 관리를 하는 게 중요합니다. 루테인 지아잔틴을 섭취할 경우 활성산소로부터 산화 손상이 되는 황반부를 보호할 수가 있습니다.

    2. 염증 억제

    루테인 지아잔틴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매우 우수한 성분이기에 눈에 발생될 수 있는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포도막염과 같은 세균성 감염으로 발생하는 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백내장

    백내장은 수정체의 이상이 생겨 눈동자가 하얗게 변화되는 증상입니다. 사물이 점점 흐릿해져 보이는것이 힘들어지는 질병인데 루테인 지아잔틴은 이러한 백내장 발병 위험률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4. 눈의 피로

    전자파가 발생되는 모니터 화면 및 스마트폰을 장시간 바라봤을 경우 눈에 피로가 점점 누적되고 눈의 깜빡임 횟수가 감소하여 안구건조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루테인 성분이 블루라이트를 흡수해 눈의 피로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피부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어서 망가질수 있는 피부를 빛이나 산화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건성 피부를 가진 40여 명을 대상으로 루테인 10mg과 지아잔틴 2mg을 투여받은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비교하였을 때 루테인 지아잔틴을 투여받은 사람의 피부색조가 크게 개선된 것을 확인하였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부작용 및 권장량

    루테인 부작용

    부작용

    지금까지 크게 문제가 된 사례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과하게 복용할 경우 설사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복용하시길 바립니다.

    권장량

    루테인 : 10~20mg 지아잔틴 : 1~3mg

     

    루테인 지아잔틴 음식

    루테인 효능

    1. 메리골드

    메리골드엔 루테인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눈 건강에 좋기로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메리골드 꽃은 항산화제 효능이 아주 뛰어난 식품 중 하나입니다.

    2. 깻잎

    깻잎은 철분 함량이 높고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매우 풍부합니다.

    3. 시금치

    시금치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 아연 등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그 외

    케일, 파슬리, 브로콜리, 오렌지 주스, 키위, 고추, 스쿼시, 허니 듀 멜론 등이 있습니다.

     

     

    루테인 지아진 틴은 음식으로도 섭취를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습관으로 인하여 건강제품으로 챙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중에 나온 루테인 지아잔틴 관련 건강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21.12.01 - [분류 전체보기] - MSM 효능 8가지 부작용 식이유황

     

    MSM 효능 8가지 부작용 식이유황

    안녕하세요. 최근에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건강에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만성질환으로 뽑은 1위가 바로 관절염입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있으신

    reportchannel.tistory.com

    2021.12.01 - [분류 전체보기] - 콘드로이친 효능 7가지 보스웰리아

     

    콘드로이친 효능 7가지 보스웰리아

    안녕하세요. 요즘엔 많은 사람들이 관절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예전엔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신 분들이 관절에 신경을 많이 썼지만 요즘은 건강이 중요한 시대이니만큼 젊은

    reportchann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