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지러움증의 원인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0. 11. 6.

어지러움증의 원인

어릴적 코를 잡고 코끼리 돌기를 하면 빙글빙글 세상이 어러움을 일부러 느끼곤 했습니다. 그땐 그 놀이가 재미있어서 했지만 그러나 시간이 지나 나이를 먹고 가끔 일상생활 중 갑자기 식은땀이 나거나 어지러움증을 느껴본 경험이 있지 않나요? 푹 쉬거나 안정을 취하면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긴 하는데요. 이 증상이 자주 지속이 된다면 빨리 원인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어지러움증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몇 가지를 설명드리려 합니다.

 

어지러움증 증상

멀미 - 어지럽고 피로하며 얼굴이 창백해지며 구역질이 나면서 시야가 침침해지는 증상

동요시와 복시 - 물체가 겹쳐 보이거나 떨려 보이는 증상

오심과 구토 - 이석증이 원인일 수 있는 증상

머리가 멍함 - 뇌로 가는 뇌 혈류 장애가 온 경우로 불안증, 우울증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증상

흔들리고 땅이 꺼지는 느낌 - 움직이면 덜 느끼지고 가만히 있으면 더 어지러운 증상

 

어지러움증의 원인 

1. 고혈압

평소에 혈압이 높으신 고혈압인 분들, 그리고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많아 혈관이 깨끗하지 못하여 뇌졸증이나 뇌경색이 찾아오는 분들에게도 전조증상으로 어지러움증이 찾아 올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증 원인으로 뇌 병변을 들 수 있으므로 이럴 땐 정밀 진단이 필요해요.

2. 평형기능의 저하

어지러움증은 우리 몸의 긴장감과 불안한 상태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피로가 쌓여 평형기관에 이러한 증상들이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작은 자세변화에도 반응하는 어리저움증이 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3. 스트레스의 증가

 

현대시대의 사람들은 매일 바쁘고 쉬는날 없이 일을하고, 퇴근을 하지 못하고 밤늦게까지 야근을 하며, 육아에까지 시달리는 여성분들의 경우 어지러움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해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세요.

 

4. 저혈압

심장박동과 함께 혈압의 변화로 인해 저혈압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기립성 어지러움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자율신경계 검사와 간단히 필요한 검사 혹은 혈압 알약으로 어지러움 원인을 치료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평소 음식과 운동, 스트레스 해소 및 충분한 휴식을 통해 건강관리에 조금만 노력을 한다면 어지러움증은 충분히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속적인 증상이 나타나면 가까운 병원을 꼭 내방하셔서 상담과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