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차 재난지원금 대상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1. 3. 13.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다시 400명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소식이 계속 전해져오고 있지만 이상태로면 5차 재난지원금도 빠르게 발표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됩니다. 어쨋든 현재는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3차 재난지원금을 시행한지 별로 지나지 않아 벌써 4차재난지원금 발표를 하였습니다. 오늘은 4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누구인지 지원금 규모는 어느정도인지, 지급시기는 언제인지 등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목차

4차 재난지원금

4차 재난지원금액

4차 재난지원금 대상

4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마무리하며

 

4차 재난지원금이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직접적으로 피해를 본 분들을 대상으로 하여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위하여 시행되는 금전적 지원제도를 말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액

 

4차 재난지원금 금액은 작년 연말과 올초 명절이었던 설날에 영업제한 및 영업금지조치로 인하여 업주들의 영업 손실 보상이 맞물려있어 3차 재난지원금 9조 3천억보다 더 높은 약 20조원의 금액이 투입될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1. 4차 재난지원금 대상의 신청등급은 3차 재난지원금의 3등급 기준보다 세분화하여 총 5등급으로 구분하여 지급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 3차 재난지원금때까지 매출이 낮았지만 지급이 안되어 지원을 받지 못했던 자영업자, 그리고 소상공인분들도 이번 4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포함하기로 하였습니다.

3. 연 매출 10억원 이하인 모든 소상공인에게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4. 고용보흠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특수고용 노동자, 프리랜서, 법인택시기사도 이번에 지원대상에 포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5. 부모님이 코로나로 인하여 실직이나 폐업으로 인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에게도 특별근로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6. 이번 4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노점상인도 포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4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는 정확히 결정된 것은 없지만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이 중심으로 된 선별적 재난지원금의 경우 3월중에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당초 코로나 상황이 진정되는데로 소비진작용 보편적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하였지만 3월 중 대부분의 재난지원금을 지급완료하자는 회의가 있었다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현재까지 4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선 정확히 발표된바가 없습니다. 그러나 3차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지원대상자에게 조건이 맞는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온라인 신청이나 방문신청으로 진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현재 백신을 진행중이지만 이런저런 말이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가 사라져서 예전처럼 걱정없이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