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1. 2. 6.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현재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사람이 많은것 같습니다. 경기도에 사시는 분들은 거의 다 받을 수 있는 재난지원금인데요. 자신이 직접 신청을 해야만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기에 아직까지 신청안하신 분들은 꼭 신청하셔야 해요. 그래서 오놀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경기도 재난지원금이란

신청일정

지급대상

지급시기 사용기간 사용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마무리하며

 

 

경기도 재난지원금이란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경기도민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된 제도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경기도민이라면 1인당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일정

온라인 신청 : 2월 1일 부터 3월 14일까지 입니다.

방문신청 : 3월 1일부터 4월 30일 까지 입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전체주민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2021년 1월 19일 24시 기준으로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어야 하며, 외국인의 경우 국내에 거주 신고를 한 외국국적동포 혹은 등록 외국인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사용기간 사용방법

지급시기 - 2021년 2월 1일부터 지급이 실시되며 신청 후 당일 혹은 하루 정도 걸립니다. 

사용기간 - 재난지원금 사용승인 문자를 받은 후 3개월이며 사용승인 문자와 상관없이 최대 6월 30일까지 사용해야합니다.

사용장소 - 주민등록 주소지에 있는 시군 내의 경기지역화폐 가맹업소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매출 10억원 이하 업소에서만 사용가능하며 프랜차이즈 직영점, 기업형 슈퍼마켓,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업소등은 사용을 하지 못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방법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별 5부제 적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어 본인의 출생연도와 요일을 확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검색브라우저에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검색하셔서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눌러주세요.(모바일가능)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온라인 신청을 놀러주시면 됩니다. 가끔 접속자가 많아 대기를 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정보수집 전체 약관에 동의를 체크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신청카드 (경기지역화폐, 신용,체크카드) 를 선택한 후 본인인증(신용카드, 휴대전화) 를 선택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신청카드는 신용.체크카드를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경기지역화폐까지 들고 다니면 여간 귀찮은게 아니며 경우에따라 마지막남은 잔돈까지 다 못쓸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 절차까지 마치셨으면 그 뒤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방문신청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은 9시부터 13시까지이며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방문신청은 경기지역화페카드로만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1주차 : 1958년생까지 출생자

2주차 : 1960년생에서 1969년생까지 출생자

3주차 : 1970년에서 1979년생까지 출생자

4주차 : 1980년생 이후 출생자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일정은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70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의 취약계층 대상으로 합니다.

 

외국인 신청방법

신청일정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까지 신청하지못하신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경기도 재난지원금으로 조금이나마 생활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