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1. 1. 18.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아마 저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은퇴 후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나 하고 고민을 많이 할 것 같습니다. 나이가 많고 일자리도 마땅치 않을텐데요. 특히 요즘 같은 시대에는 은퇴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고민이 더욱 많고 자영업을 하자니 잘될거라 확신이 서도 될까말까인데 코로나 때문에 망설여지죠.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것은 국민연금이라는 것이 있기에 조금이라도 짐을 덜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내가 나중에 은퇴후 국민연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국민연금 수령액 나이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궁금하실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이란 정부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공적인 연금제도입니다. 국민 개인이 소득활동을 할 시 납부하고 있는 4대보험중 하나인 국민연금을 기반을 하여 나중에 나이가 들 경우,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장애 또는 사망에 이르러 소득활동을 못하게 될 시 매월 가입자 본인이나 유족에게 일정 급여를 지급하도록 할 수 있는 연금제도입니다.

 

국민연금 종류는?

 

국민 연금은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이 있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국민연금은 일정한 나이가 됐을시 지급받는것이  노령연금입니다. 

 

국민연급 가입대상

18세 이상 60세  국내 거주국민이며 공무원, 군인, 사립학교 교직원등은 제외입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국민연금 수령나이의 기본 조건은 최소 10년 이상 가입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조건이 만족하면 국민연금 수령나이에 도달하였을 경우 사망할 때까지 매달 연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2012년까지는 60세가 수령나이였지만 2013년부턴 조금 바뀌었다고 하네요.

52년생 출신은 60세에 수령이 가능하며 53년생부터 56년생은 61세, 57년생에서 60년생은 62세, 61년생에서 64년생은 63세, 65년생에서 68년생은 64세, 그리고 69년생 이후부터는 65세부터 수령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다음, 네이버 등에서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검색한 후 국민연금공단 내연금 알아보기에 접속을 해주세요.

 

국민연금공단 내연금 알아보기에 들어가면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2가지 방법으로 진행 할 수 있는데 첫번째는 인증없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간단하게만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공인인증서로 인증하고 내연금 알아보기 입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예상연금액 조회 목록으로 접속해줍니다.

 

예상연금액 조회로 들어간 뒤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로 들어가주세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한 뒤 공인인증서 암호입력을 하면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자세히 알아볼수가 있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생각보다 쉽지 않나요? 오늘은 우리의 노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미리 수령액을 알아보고 은퇴계획을 세우면 더 좋은 방향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