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확인방법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1. 1. 15.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안녕하세요. 작년에 사람들이 가장 관심이 었었던 것이 무엇이었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건강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방역을 철저히 하면서 어떻게 하면 건강을 지킬수 있을까 많이 고민했을것 같습니다. 우리가 건강을 지키려면 최소한 자신의 상태를 잘 알아두어야 하는데요. 건강을 지키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건강검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기본적인 건강검진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는데 혹시 알고 계셨을까요?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그리고 내가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어떻게 알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국민건강보혐공단에서 2년 주기로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는데요.

1. 직장인

2. 지역가입자

3. 만 19세 ~ 64세 의료급여수급권자

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요. 직장인의 경우 직장으로 통보가 간답니다. 나머지 건강검진 대상자에게는 우편으로 발송을 하지만 확인을 안할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네요.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이건 대상자가 모두 공통된 방법이며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 첫번째 방법인 모바일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방법 입니다.

1. 모바일에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방법은 우선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The건강보혐 앱을 다운받아주셔야 합니다.

2. 다운을 받은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메뉴를 눌러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3.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화면에 바로 조회결과가 나옵니다. 

4. 대상자일 경우 2021년도 건강검진대상 입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PC

- 두번째 방법은 PC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방법 입니다.

1. 포털사이트에 국민건강보혐공단 을 검색해준 후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줍니다.

2.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3. 로그인을 한 뒤 메인 화면의 방문자별 맞춤 메뉴 목록에 건강검진 대상조회를 클릭하여줍니다.

4. 건강검진 대상조회를 클릭하면 조회결과가 나옵니다.

 

마무리하며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한국인들의 주요 사망원인은 암 - 심장질환 - 뇌혈관질환 순으로 10명 중 9명은 병으로 인하여 사망을 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건강검진을 받은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심뇌혈관계 질환 사망률이 무려 42%나 감소하였고 심뇌혈관계 질환 발생률 또한 18%나 감소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만큼 우리는 건강검진을 통해 미리 병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통해 대상자일 경우 꼭 무료로 건강검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