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싹보리 효능 알아봐요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0. 11. 20.

새싹보리 효능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가 또 확장됨에 따라 사회적거리두기 1.5단계로 격상되었습니다. 현재 나흘째 30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 코로나가 또 어디까지 확진될지 정말 두렵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건강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그 중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더 관심을 두고 있는데요. 새싹보리는 아주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오늘은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은 또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새싹보리란?

10cm~20cm 정도 자란 어린잎을 정의하는데요. 보리의 새싹 입니다. 보리는 10세기 정도부터 인간이 재배를 시작한 가장 오래된 곡물인데요. 그 당시 보리와 지금의 보리가 거의 같은 작물로 알려져있어요. 동의보감에도 기록될 만큼 오래전부터 약재로 쓰여왔고 이런 보리의 새싹에는 많은 양의 유효성분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1. 탁월한 다이어트 효과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새싹보리 효능인데요.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이 간 피료를 풀어주어 해독능력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체지방 억제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포도당에 체내에 자방으로 축적되지 않도록 배출시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2. 당뇨 개선의 효과

새싹보리에 함유된 폴리코사놀 성분이 우리몸의 콜레스테롤 수치와 지방을 분해해주어 공복혈당을 낮춰줘요. 또한 뿌리에 함유된 사포나린 및 베타클루간 성분은 혈당이 올라가는걸 막아주고 인슐린 분비를 도와주어 당뇨환자의 혈당수치 조절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성인병 에방에 도움

새싹보리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폴리코사놀 성분과 베타카로틴 등이 혈관안에 있는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며, 혈류의 원할한 흐름을 도와 고혈압 및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여러 혈관질환 예방에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특히나 혈관속 독소를 배출시켜주어 혈액순환을 도와 부종 완화 및 해소해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답니다.

4. 장 건강에 도움

새싹보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의 양이 고구마보다 약 20배 가량이나 많다고 해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주고, 장내의 불순물과 흡착을 하여 외부 배출을 도와주어 장건강운동에 효능이 뛰어나답니다.

 

5. 뼈건강 효능

새싹보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골밀도를 향상시켜 골다공증 예방에도 새싹보리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골밀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칼슘은 골다공증 뿐만 아니라, 뼈건강에도 매우 좋아요. 또한, 체내의 염증을 줄여주는 마그네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합니다.

 

6. 숙취해소 효과

새싹보리는 체내의 알코올 분해에 도움을 주어 숙취해소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또한 간건강에도 효과가 있어요. 새싹보리를 갈아 만든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분들이 많지만, 알약 형태로 나오는것도 있답니다. 

 

7.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이런 성분들은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고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한 연구의 의하면 70일간 새싹보리를 꾸준히 섭취하여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한 결과 약 5% 정도의 수치가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었다 합니다.

8. 노화 및 각종질병 예방방지

새싹보리에는 비타민과 함께 클로로필이라는 항산화 성분도 같이 함유하고 있어요. 체내에 존재하는 활성산소로 인해 세포가 산화되는데 이는 곧 노화현상 그리고 각종질병들을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이 바로 항산화 기능이에요.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의 부작용은 아직까지 특별한 사례는 없어요. 그러나 어떤 음식이든 과하게 먹으면 사람 체질에 따라 작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새싹보리의 하루 권장량은 성인 기준으로 하루 아침, 점심, 저녁에 챙겨드시면 되며, 많이 먹으면 설사와 복통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특히 임산부나 수유를 하고 계신분들은 섭취전 전문의와 상의를 하여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새싹보리효능 및 새싹보리 부작용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다들 조금이라도 건강챙기셔서 코로나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