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허리통증 원인 대표5가지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0. 11. 4.

허리통증 원인 허리디스크 원인

안녕하세요. 요즘은 아주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엄청난 관심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직장인분들께서 더욱 평소에 허리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도 자고 일어나면 허리에 통증을 느끼는 날이 많아졌는데요. 자기전에 잘못된 자세로 티비를 보다 잘못된 자세로 잠을 자버리면 그 다음날은 허리에 무리가 오게되어 일하는데 아주 힘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허리통증 원인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우리가 생활을 하는데 허리통증 원인은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드릴게요

허리통증 원인

1. 무게가 많은 짐

자신이 들 수 있는 무게보다 더 많은 무게의 짐을 옮기거나 들었을 때, 이정도는 괜찮겠지 하다가 허리통증에 원인이 되어버립니다. 처음엔 괜찮겠지만 계속 무리하게 들다보면 결국 다음날에 허리디스크의 원인이 될 수있는 경우도 생기니 꼭 자신의 무게에 맞게 짐을 드시길 바랍니다.

2. 운동

운동을 과도하게 할 경우 허리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특히나 잘못된 자세와 겨울철에 스트레칭 없이 바로 과격한 운동을 시작하게 되면 허리통증의 원인이 되니 겨울이 아니더라도 꼭 스트레칭을 하고 난 뒤 바른자세로 운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3. 비만

평소 관리를 안하여 비만인 경우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려 허리척추의 만곡이라는 것이 무너지게 되는데 이 때 급만성 허리통증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으니 평소에 음식 조절과 체중관리 조절을 잘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허리디스크 원인

4. 음주

가벼운 음주가 아닌 평소 지나친 음주의 경우 척추로 전달해주는 영양공급을 음주로 인해 방해를 하게 됩니다. 허리를 지지하는 인대 그리고 근육의 단백질을 끌어다쓰기 때문에 이 부분들이 약하게 되어 허리통증 원인을 작용 할 수 있습니다.

5. 수분 부족

우리 몸속의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전해질의 불균형을 일으켜 뼈 마디마디나 관절에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특히나 허리 유연성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허리디스크 원인이 되니 꼭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허리통증은 평소 생활의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 평소에 허리가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요새 허리디스크를 위한 의자들로 바른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니 작은 습관부터 바꾸시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혹여 허리통증이 심하신 경우는 병원이나 혹은 인터넷상담을 토해 자세히 알아보신후 치료를 권장드립니다. 이젠 나이를 떠나 젊은사람들도 건강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루라도 좋은 자세로 우리의 미래에게 건강한 몸을 유지시켜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