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자 왼쪽 윗배 통증 원인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0. 11. 19.

여자 왼쪽 윗배 통증 원인

안녕하세요. 가끔 여성분들 왼쪽 윗배 통증을 느끼시는 분이 있진 않으신가요? 대부분의 경우는 일반 여성분들은 왼쪽 윗배 통증의 이유는 소화불량일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생활습관이 불규칙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생길 수가 있어요.

하지만 꼭 소화불량일 경우가 아닌 다른 원인이 있을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여자 왼쪽 윗배 통증 원인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여자 왼쪽 윗배 통증 원인

1. 소화불량의 원인

첫번째 이유는 위에서 잠시 설명드렸다시피 소화불량의 원인입니다. 혹시나 불편한 자리에서의 식사를 한 뒤 왼쪽 윗배 통증을 느끼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그런적이 있는데요. 이 경우 긴장을 하게되어 소화가 잘 되지 않았을 경우에요. 특히나 위장이 좋지 않은 여성분들에겐 아주 좋지 않은 증상이라 항상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위에 문제가 없는 경우라도 폭식, 과식, 맵고 짠 음식 섭취는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더불어 체했을 경우에도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회복이 됩니다. 혹시나 심하게 체했을 경우 손을 따거나 소화제를 복용하여 소화불량을 해소해주세요.

 

2. 췌장염 증상

왼쪽 윗배 쪽엔 위와 함께 췌장도 같이 있는데요. 췌장염과 같은 질환이 생겼을 경우 왼쪽 복부에 통증을 느낄 수 있어요. 급성 췌장염의 경우 여자보단 남자들에게 더 발병률이 높은 편인데 배와 등쪽에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 땐 허리를 바르게 펴는것보단 구부장하게 앉는것이 통증완화에 도움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췌장염은 보통 알코올, 담석, 외상에 의해 췌장관이 폐쇄되면서 발생이 됩니다.

 

3. 골반염 증상

자궁 내에 번식하고 있던 세균이 자궁내막이나 복강에 퍼져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또한 질염, 자궁 경부염을 치료하지 않고 이를 방치할 경우엔 세균이 자궁을 통해 올라가 골반염증상이 나타납니다. 이 때 발열증상과 골반통 등 질 분비물이 증가하고 생리의 양도 늘어나요.

 

4. 난관염 증상

몸 외부와 통하는 난관은 세균에 감염되어 나타는 질환이 난관염이라고 하는데요. 위의 난관염이 생기면 하복부에 통증이 심해져 요통과 발열 그리고 구토가 나타납니다.

 

5. 임신 초기 가능성

여성분들은 임신을 할 경우 자궁의 크기가 점점 커지면서 입덧과 함께 소변이 자주 마렵고 변비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분비물도 늘어날 수 있는데 아랫배가 콕콕 찌르거나 혹은 윗배에 통증이 일어나게 됩니다. 혹여 생리기간인데 생리를 하지 않고 윗배 통증이 지속적으로 이어진다면 임신 가능성이 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래요.


오늘은 여자 왼쪽 윗배 통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거의 대부분 윗배에 통증 원인은 소화불량이 많아요. 그러니 윗배에 통증이 느껴지신다고 생각하면 폭식 및 과식을 조절하고 적당한 운동을 하길 추천드립니다. 허나 지속적으로 윗배 통증을 느끼신다면 가까운 병원을 내방하시어 꼭 진찰을 받아보길 바래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