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삼 효능 이렇게나 좋다니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0. 11. 18.

홍삼 효능

안녕하세요. 홍삼은 워낙 유명해서 다들 아실거라 생각해요. 한국인이 가장 익숙하면서도 친근한 건강식품이 홍삼입니다. 홍삼이 몸에 좋은건 잘알지만 홍삼 효능에 대해서 정확히 어떤 것이 있는지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아요. 오늘은 홍삼이 무엇이며 홍삼 효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홍삼이란?

홍삼은 약 1000 년 전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이 애용한 건강식품인데요. 홍삼이란 땅에서 막 캐낸 수삼을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찐 다음 건조시킨것인데 증기에 찌면서 갤색화 반응으로 은은한 붉은색을 띄고 있어 홍삼이라고 한답니다.

홍삼은 사포닌, 비타민, 플라보이드 등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면역력을 높여 질병으로부터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홍삼 효능

 

1.  면역력 향상

위와 설명 드린 바와 같이 여러 영양소로 인해 면역력을 높을 수 있는데요. 요새 코로나19 와 같은 시대에서는 면역력 향상이 필수라고 합니다. 면역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선 꾸준한 운동도 좋지만 건강식품을 챙겨먹는것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홍삼은 면역력 향상에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2. 항암 작용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생체저항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홍삼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항암작용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특히나 암발생 초기에 복용시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혈압 개선

 

홍삼에 포함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으로 인해 혈압을 상승 시키는 효능과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압이 높을 경우는 낮춰주고, 반대로 혈압이 낮은 경우에는 올려주어 혈압개선에 도움일 줍니다.

 

4. 원기회복

홍삼은 항산화성분과 다양한 아미노산 그리고 유기지방산 등의 성분이 있고, 특히 카테콜아민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신체의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어 몸에 활기를 불어넣어주는 등 우리 신체의 스테미너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6. 피로회복

한국 인삼 연구원의 홍삼논문 중 홍삼섭취가 근육피로회복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한 연구결과 피로 및 스트레스 완화에 매우 효과적인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5. 노화방지 

홍삼은 세포의 독성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직접적인 노화 방지의 효능이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 등을 통한 간접적인 노회 방지의 효능을 가지고 있죠. 


오늘은 홍삼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저 또한 건강을 위해 홍삼으로 유명한 정관장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홍삼이 워낙 효능이 좋다보니 값도 만만치 않은데요. 저도 3달에 한번은 꼭 챙겨먹는답니다. 그만큼 홍삼은 믿을만한 건강식품이며 외국인들이 한국에 오면 홍삼을 기념품으로 사갈 정도라고 합니다. 조선 고종때 왕실에서도 많이 사용했다는 것을 보면 그 효능은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