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콤부차 효능 7가지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0. 11. 17.

콤부차 효능

콤부차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콤부차란 발효음료의 일종으로 설탕을 넣은 녹차 혹은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입니다. 풍부한 프로바이오틱 함량과 신체를 해독해주며 면역력을 강화해주어 유명한 셀럽들이 많이 섭취했습니다.

콤부차는 탄산같은 맛도 나며 단맛과 풍미가 뛰어나다가 알려져있죠.

콤부차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우리나라는 특히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이 있는데요. 녹차에 많이 함유된 카테킨 성분과 발효과정에서 생기는 아세트산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가 많이 있어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풍부한 유산균

콤부차는 발효과정에서 식초와 같은 아세트산 및 여러 산성 화합물, 그리고 탄산등이 생성이 되는데요. 이 혼합물에서 다량의 유산균이 생성되는데, 이 유산균은 우리몸에 소화 및 염증에 도움을 줍니다. 운동과 콤부차를 함께 병행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3. 풍부한 항산화 물질

콤부차 성분에는 세포 손상을 예방해주느 산화 방지제가 다량함유 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연구 결과 산화 방지제를 음식이나 음료로 섭취하는 것이 건강식품보다 더 낫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특히나 녹차로 만든 콤부차는 간에서 항산화 효과가 크다고 밝혀졌습니다.

 

4. 위산 분비 억제

콤부차는 위산 분비를 억제해주는 효가가 있는데요. 위산은 소화를 위해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과다하게 분비도리 경우 위를 손상시키기도 합니다. 콤부차는 과다한 위산 분비를 억제해주는 역할을 하며 위 계통 질환을 예방 및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5. 면역력 증가

콤부차는 항산화 작용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폴리페놀 성분을 분해해주며 우리몸에서 생성해내지 못하는 비타민 C와 d-사마라산, 락톤 등과 같은 강력한 성분의 생성을 촉진시켜 면역력증가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6. 해독 효과

해독제 성분으로 많이 알려진 글루쿠론산 성분이 풍부해요. 이 성분은 외부에서 침입해온 독소를 해독시켜줄 뿐만 아니라 간의 대사 작용으로 인해 발생된 독소마저 배출해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7. 관절염 효과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에게 연골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신경계와 건강한 근육이 올바르게 기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콤부차는 발효 후 냉장보관을 해야합니다. 자신이 직접 콤부차를 만드시는 분은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콤부차 효능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이 글이 조금이나마 건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