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염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0. 11. 12.

장염증상 원인과 대처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 장염이니 뭐니 해서 사람들이 장염에 대한 궁금증이 더욱 커졌는데요. 코로나가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인것은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염증상이 있으신 분, 혹은 장염으로 인해 불편하신분들을 위해 오늘은 장염 증상이란 무엇인지, 장염증상 원인은 무엇인지, 장염증상 대처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오랫동안 장염증상이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꼭 병원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장염증상 이란

장염이라는 질환은 이미 아시다시피 다 아는 질환일텐데요.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은 겪어보게 되는 이 장염이란것은 누구는 짧게, 혹은 누구는 길게 고질병처럼 달고 다니기도 합니다. 급성장염과 만성장염 두가지로 구분이 되는데요. 기생충,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위와 장에 염증이 생기는 현상을 말해요. 장염에 걸리면 물 설사, 구토, 복통, 소화흡수장애, 심와부통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장염증상 원인

급성장염 : 급성장염은 이질균, 살모넬라, 콜레라 등과 같은 박테리아거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몸에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잘못된 음식을 먹어서 많이 걸리는데요. 급성장염의 경우 하루 10번 이상의 설사가 일어나고 탈수증 그리고 전신 쇠약 증세가 동반이 되기도 합니다. 폭식과 식중독, 과도한 술을 마시는 폭음 등도 마찬가진데요. 계속해서 잘못된 식습관이 유지될 경우 증세가 반복되어 만성 장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만성장염 : 만성장염은 미생물, 결핵, 직장암 등에 의한 다른 질병으로 나타나는 원인이며 유전적인 요인으로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급성 장염에 비해 약한 경우들이 많지만 오랫동안 지속이 되는 성질을 가지다보니 정신적, 육체적 고통이 더욱 심합니다. 일반적으로 원인이 뚜렷하지 않다고 하는데요. 만성소장염의 경우 설사, 복통, 소화흡수장애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장염증상 치료방법

1. 장염에 걸렸다고 해서 아무것도 안먹는게 좋습니다. 장염에 걸리게 되면 물만 마셔도 설사를 할수 있지만 물도 안마셨는데 설사가 지속이 된다면 탈수 증상이 일어날수 있기 때문에 찬 물 보다는 따뜻한 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2. 꿀은 염증 해독효과가 있고 영양분이 풍부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염으로 인해 쇠약해진 몸을 따뜻한 꿀물을 타서 드시면 좋습니다.

 

3. 장염증상이 있을시 일반 밥보다는 부드럽고 영양가가 좋은 죽을 먹는게 좋습니다. 장염으로 인해 몸이 소화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는 죽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4.바나나, 양배추, 매실, 호박죽이 장염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 음식들은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염에 특히나 좋은 효과를 발회한다고 합니다. 특히 양배추와 호박은 장의 기능강화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장염증상이 없다라도 평소 섭취를 하면 장염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장염증상 원인 및 대처 등에 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지금은 겨울이라 그나마 괜찮지만 항상 음식을 조심하는 동시에 좋은 음식으로 건강을 챙기시는게 모든 질병에 도움이 됩니다. 문제가 있을시 늦지않게 꼭 병원에서 치료받으시구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