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턱밑 몽우리 원인이 무엇일까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0. 11. 11.

턱밑 몽우리 원인

안녕하세요. 가끔 얼굴을 씻거나 턱을 만졌을 경우 예상치 못하게 턱밑에 몽우리 같은게  있는걸 느꼈던 경험이 있을겁니다. 만져보았을 때 아플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어서 그냥 여드름인가? 라는 생각과 별 이상 증상을 인지하지 못해 대수롭지 않게 여기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턱밑 몽우리가 우리 몸의 간강에 중요한 신호를 보내고 있는지 알고 계셨나요?

턱밑 몽우리 원인

림프절(임파선)에 생긴 종양

우리의 얼굴은 화장을 하거나 손에 닿거나 이물질들이 잘 유입이 됩니다. 외부물질이 너무 잦은 유입에 대해 우리몸은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게 림프절이라고 해요. 림프절은 다른말로 임파선이라고도 합니다.

이 림프절은 백혈구, 림프구 등 면역력을 담당하는 조직성분이 들어있고 얼굴과 머리 주변쪽에 제일 발달이 되어있습니다.

턱 주변과 턱 밑에 있는 림프절은 다른 부위에 비해 조금 더 큽니다. 피부의 두께가 얇은 얼굴 피부 밑에 위치하고 있는 림프절은 다른곳에 있는 것보다 몽우리처럼 잘 만져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얼굴에 피부트러블이나 구내염과 같이 동반하여 같이 붓는 증상과 통증을 느끼는게 바로 턱밑 몽우리입니다.

이러한 턱밑 몽우리 경우 양성도 있지만 악성으로 발전될 수 있기에 상황을 보고 병원에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침샘염

침샘염은 꼭 턱 밑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처음 임파선 통증을 느낄 때 감기가 비슷한 침샘염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귀 아랫 부분이 부어오르는 현상이나 느낌이 있거나 혹은 온 몸에 열이나고 오한증상이 나타난다면 독감이나 감기보단 침샘에 바이러스 세균등이 침투하면서 생긴 염증일 수 있으니 증상이 발견되면 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턱밑 몽우리 구분

턱 밑에 있는 림프절은 좌측과 우측을 만져보았을때 림프절이 반대 부위에 비해 크기가 크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사실 일반사람들은 이게 림프절인가? 하고 스스로 판단하기엔 무리가 있을수 있는데요. 그래서 턱 밑 양쪽의 몽우리 크기가 어느정도 차이가 난다고 판단되는 경우 혹은 턱이 욱신거린다고 느껴지는 경우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턱밑 몽우리 크기가 커진다고 생각할 경우에 임파선 부종을 의심해볼 만합니다. 의심이 들면 주저하지말고 병원으로 찾아가 상담을 받으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