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과초모식초 분말 효능과 먹는법

by 코로나 백신 정보 2020. 11. 9.

사과초모식초 분말 효능과 먹는법

안녕하세요. 요새사람들은 건강에 대해서 무척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건강검진도 받고 운동도 하는등 건강에 좋은 습관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우리가 건강에 대해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우리가 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먹는습관이 아닐까 생각해요. 밥은 당연히 챙겨먹지만 밥만 가지고는 뭔가가 부족한데요. 그래서 요새 아주 핫한 사과초모식초 분말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사과초모식초 분말이란?

애플사이다비니거 사과초모식초란 사과를 한꺼번에 갈아서 어떠한 첨가물없이 자연 그대로를 발효시키면 사과술로 변하였다가 나중에 사과식초로 바뀐다고 해요. 이 때 초모라는게 생성이 되는데 초모란 생리활성물질이에요. 식초 안에 보이는 자연발효의 핵심인 발효균과 효소가 결합하여 외부로부터 우리몸에 침입하는 박테리아나 곰팡이 균을 차단한다고 합니다. 사과초모식초를 분말가루형태로 만들어 쉽게 먹을 수있게 하는것이 바로 사과초모식초 분말이라고 하죠. 요새는 알약형태도 많다고 합니다.

사과초모식초 분말 효능

1. 다량의 항산화 성분

사과초모식초의 초모는 아세트산 박테리아 외에도 녹차에 풍부하도 익히 알려진 카테킨과 보리차의 대표성분 갈산과, 카테킨, 푸이카 등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있고 뿐만 아니라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매우 풍부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2. 유기산

유기산이 탄수화물 킬러라고 불리는건 다들 아시죠? 사과초모식초 분말을 꾸준히 먹으면 유기산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화하는것을 막아 혈당을 감소하게 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혈당조절, 해독정화, 면역력 강화, 위산 조절 등 다양한 효능을 나타낼 수 있는데 이 유기산은 물에 녹는 항산화제로, 수분이 있는 인체조직으로 들어가 에너지 생산을 촉진시켜주고,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유기산 효능이 많아 소화를 돕고 장을 건강하게 해주며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당뇨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당뇨 개선에 큰 도움일 주는데요.  특히나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도 효과가 있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당뇨환자라면 사과초모식초 분말 섭취가 당뇨에 아주 도움이 많이 됩니다.

 

4. 생기넘치는 피부

사과 자체에도 피부에 도움이 되지만 사과초모식초는 알파 하이드로시산이라는 성분이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가 쌓이지 않도록 효과를 줍니다. 그리고 피부 보호 및 재생을 촉진시켜 여드름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5. 다이어트 효과

사과초모식초는 체중감소에 매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체지방 감소로 잘 알려진 갈산은 췌장리파아제에 지방이 쌓이는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높혀주어 칼로리 소모를 많이하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주목해야 할 것은 비만 환자 대상으로 사과초모식초 분말로 실험을 하였는데 체중관리가 효과적이라는 결론은 이미 많은사람들에게 알려져있죠. 외국에서도 많은 할리우드배우들이 사과초모식초 분말을 먹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미란다 커가 사과초모식초 분말을 먹어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고 하죠. 사진처럼 사과초모식초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 라고도 합니다.

 

사과초모식초 분말 먹는법

애플사이다비니거는 분말가루이기 때문에 먹기가 매우 간편합니다. 하루 1-2 작은 스푼기준으로(티스푼) 한스푼씩 미온수나 냉수에 타서 드시면 되는데 물의 양은 자신이 편한데로 타드시면 됩니다. 아침 공복에 섭취할시 흡수력이 좋고 효과도 높아진다고 하네요. 

사과초모식초 분말가루를 소스나 드레싱 혹은 음식에 뿌려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사과초모식초 분말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하루라도 빼먹지 않고 꾸준히 섭취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가루에 대해 예민하신 분이 있는데 그런분들은 알약같은 형태로 드셔도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어쨋든 중요한것은 꾸준함!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